[개발도구] 학습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체크리스트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134회
본문
체크리스트 작성 후,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★ '교수자용 체크리스트'와 '타인 평가용 체크리스트'는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활용해주세요 ★
아이디어 과정 | 매우그렇다 | 그렇다 | 보통이다 | 아니다 | 전혀아니다 | |
1. | 나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위해 충분한 자료를 조사했다. | |||||
2. |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마인드맵,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아이디어 개발 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전개했다. | |||||
3. | 나는 다양한 관점과 창의적 사고를 통해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했다. | |||||
4. | 나는 다양한 디자인 방법론 및 기법을 바탕으로 디자인 콘셉트를 구체화했다. | |||||
5. | 나는 나의 아이디어 전개 과정에 대한 근거 자료를 제시할 수 있다. | |||||
'아이디어 과정' 평균 점수 |
디자인 과정 | 매우그렇다 | 그렇다 | 보통이다 | 아니다 | 전혀아니다 | |
1. | 나는 타인의 작품 이미지 일부를 삽입하거나 활용했다. | |||||
2. | 나는 타인의 작품 이미지를 트레이싱했다. | |||||
3. | 나는 나의 디자인 전개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할 수 있다. | |||||
4. | 나는 나의 디자인이 타인의 디자인권리를 침해하지는 않는지 사전에 점검했다. | |||||
5. | 나는 나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전개 과정을 디자인 노트에 기록했다. | |||||
'디자인 과정' 평균 점수 |
제작 과정 | 매우그렇다 | 그렇다 | 보통이다 | 아니다 | 전혀아니다 | |
1. | 나는 구체적인 디자인 방향성을 재검토하고 디테일을 점검하여 최종 디자인 제작을 결정했다. | |||||
2. | 나는 이 과제물과 동일한 내용을 다른 교과목의 과제물로 제출한 적이 없다. | |||||
3. | 나는 타인에게 제작을 대신해 달라고 부탁했다. | |||||
4. | 나는 과제물을 구매했다. | |||||
5. |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으로 제작된 내 결과물에 만족한다. | |||||
'제작 과정' 평균 점수 | ||||||
전체 평균 점수 |
첨부파일
-
학습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학생-본인평가용.hwp (71.5K)
12회 다운로드 | DATE : 2022-08-23 12:46:09 -
학습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학생-타인평가용.hwp (49.5K)
8회 다운로드 | DATE : 2022-08-23 12:46:09 -
학습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단계별 체크리스트 교수용.hwp (118.5K)
3회 다운로드 | DATE : 2022-08-23 12:46:09
- 이전글디자인 연구 노트 21.11.08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